반응형

트위치 버퍼링 해결방법 꿀TIP!



트위치 버퍼링 해결하기 (트위치 서버 체크)


가끔 롤드컵이나 롤챔스 등등 대회 경기를 볼려고 아프리카 같이 설치형은 싫어서 트위치로 대회를 보는데요. 사람이 몰리다 보니 버퍼링이 엄청 심한줄 알았는데 트위치 쪽에서 Slow server로 강제로 배정 시켜서 심한거더라고요. 오늘은 내가 어떤 서버에서 시청중인지 확인하면서 트위치 버퍼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구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트위치 서버 체크


먼저 버퍼링이 걸리신다면, 자신의 트위치 시청 서버가 어디인지부터 알아야 합니다.

이 방법은 구글 크롬만 됩니다.


트위치 서버 체커 :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witch-server-checker/bohhpcaljnggabklkeanncbebknjpcod/related?hl=ko



위의 링크로 이동하신 뒤에, 오른쪽 상단에 Chrome에 추가를 눌러서 내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추가를 시켜줍니다.



그런 다음 트위치로 들어가신 뒤에, 보고 싶은 방송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위에 설치된 트위치 모양을 눌러주시면 자신이 어느 서버에 있는지 알려줍니다.






만약 Slow Server로 뜰경우에는 거의 720p아래로 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 버퍼링이 계속될 것입니다. 우리는 자신과 가까운 한국 서버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저 상태에서 새로고침을 한번씩 해주시면서 트위치 서버 체크를 하다 보면은 한국 서버로 연결이 되더라고요.




EX) 이 확장프로그램을 만드신 분은  한국 서버로 고정 시켜주는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따로 5,500원에 버퍼수정 기능을 파시고 계십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