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10 USB로 간단 설치,포맷 하는방법





컴퓨터를 구입하게 되면 아마 기본으로 윈도우OS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지만, 조립컴으로 사면서 따로 윈도우OS가 비싸서 포함을 안 시켜놓으시거나, 윈도우10이 32비트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0 32비트가 설치되어 있으면, 64비트로 바꾸기 위해서는 업그레이드가 따로 불가능하기 때문에 USB설치나 DVD설치를 해야합니다. 대부분은 간단하고 쉬운 USB설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는 윈도우10 USB로 간단하게 설치, 포맷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usb설치



1.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아까 위에서도 말했듯이, DVD에 윈도우10 이미지를 구워서 삽입한 다음 설치하는 방법과 USB에 윈도우10 이미지를 넣어 부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DVD-ROM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USB설치가 대부분입니다.


먼저 USB를 통해 설치하기 위해서는 최소! 4GB이상의 USB용랑이 필요합니다.8GB이상을 추천합니다.(USB포맷시기준) 4GB이상의 USB를 본체에 꽂아주시고, 인식이 되셨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윈도우10 다운로드를 받아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USB설치 이동



윈도우10usb설치1



위에 경로로 이동하셔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 툴을 깔아주신 뒤에 실행합니다.



윈도우10usb설치2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누르고 언어 및 아키텍처는 그냥 대부분은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신 뒤에, 현재 연결되어 있는 USB를 선택하시면 설치가 USB에 윈도우10 이미지가 들어가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USB에 있는 데이터는 모두 날라가기 때문에, 필요한 파일이 있으신 경우에는 따로 저장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 PC에 있는 필요한 파일도 미리 백업해 두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usb설치3




설치가 전부 되셨다면 BOOT MENU에 들어가 줘야 되는데요. 컴퓨터를 부팅 해주실때 글자가 뜰때 각자 메인보드/제조사에 따른 BOOT MENU키를 눌러서 들어가 주셔야 합니다.


BOOT MENU로 들어가 주셔서 현재 윈도우10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USB를 선택해 주시거나, 순서를 바꾸는 경우는 USB를 맨 위로 올려주신 뒤에 적용을 눌러주신뒤 재부팅을 하시면 USB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USB로 부팅이 시작되고 Windows10 설치 창이 뜨신다면 일단 USB로 부팅은 성공한 겁니다.


1. 언어,통화 형식 등등 뜨는건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2. 지금 설치를 눌러줍니다.


3. 윈도우10 제품 키를 물어보는 정품 인증 창이 나오는데 Windows10 정품을 사신분이라면 해당 제품키를 입력 하시면 되고, 지금 당장은 제품 키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에 파란색 글씨로 되어있는 '제품 키가 없음'을 눌러주셔서 넘어가면 됩니다.


4. 설치할 운영 체제 선택에서 Windows 10 Home, Education, Pro 3가지 버전이 나오는데 Home만 쓰셔도 사용하시는 데에는 별 지장이 없습니다. 정품 사신 분들은 해당 되는걸로 선택해 넘어가 줍니다.





5. 관련 통지 및 사용 조건은 그냥 동의를 해주시고 넘어가 줍니다.


6. 저희는 클린 설치를 할것이기 때문에 사용자 지정 : Windows만 설치(고급)을 선택합니다.


7. 그러면 내가 가지고 있는 드라이브 목록이 나오는데 대부분은 ssd에 설치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아니신 분들은 용량이 그나마 큰 드라이브를 선택해 주고 넘어갑니다.


그러면 윈도우10 설치가 시작되고 자동으로 재부팅이 됩니다. 재부팅이 되신 뒤에 개인설정을 해주시면 윈도우10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로 정품 키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윈도우10 정품인증 간단히 하는방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