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태풍 실시간 위성,위치 보는 사이트 정리






현재 본격적인 더위의 달인 8월에 접어들면서 슬슬 태풍이 한 두개씩 주변에서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는 태풍 8호인 프란시스코가 내일 오후부터 제주권에 영향을 주기 시작하면서 밤쯤에는 서울까지 영향을 끼칠것이라고 예상이 되는데요.


아마 여름이 끝날 때까지 태풍이 또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태풍 8호 프란시스코가 수요일쯤에는 전국에 영향권에 들 것이라고 내다봤는데요. 밑에있는 9호 태풍인 라끼마도 현재 중국쪽으로 북상중인데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칠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다고 합니다.


휴가철이라서 펜션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나 놀러가시는 분들은 신경이 곤두서실것 같은데요. 그래서 제가 태풍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사이트를 가져와 봤습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

-실시간 대기 상태 알 수 있는 사이트-





위에 있는 이미지는 저 사이트에서 캡처한 것입니다. 마우스로 끌어당기면서 보고 싶은 지역으로 이동하여 볼 수 있고, 마우스 휠로 줌인과 줌아웃을 할수 있어서 자세하게 대기 이동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현재 일본 아래에 있는 것이 8호 태풍인 프란시스코 이고, 그 아래에 있는 것이 9호 태풍인 라끼마 입니다. 이런 식으로 참고하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weather.go.kr/weather/images/satellite_basic03.jsp


- 우리나라 천리안 위성으로 보는 방법-





우리나라 최초의 정지궤도 ‘천리안위성’은 2010년 부터 전 지구를 3시간 간격, 동아시아 지역을 15분 간격, 한반도 주변을 8분 간격으로 집중 관측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전지구, 아시아, 한반도, 한반도 지역별로 보실 수도 있고, 적외영상, 가시 영상, 수증기 영상, 단파적외 영상등 영상도 선택할 수가 있으며 시간도 선택이 가능하고, 그 전의 시간대도 볼 수가 있어서 나름 자세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