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크롬 커서이동 한글입력 오류(버그)현상 해결방법






현재 구글 크롬 75버전에서 일어나고 있는 증상중에 하나인 글을 쓰다가 마우스로 커서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경우에 글쓴곳의 마지막부분이 지워지면서 글이 써지는 오류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금방 업데이트로 해결해줄줄 알았더니 너무 감감무소식이라서 해결방법을 찾다가 임시방편으로 해결법을 찾아보았습니다.







현재 크롬의 최신 버전인 공식 빌드는 (75.0.3770.100)입니다. 해당 오류는 구글측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지만 이 버그는 다음 업데이트 버전에서나 되야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업데이트까지는 시간이 좀 소요되는것 같습니다.


저와 같이 블로그나 글을 쓰시는 분들은 해당 오류가 날시에는 그냥 스페이스바를 한번 눌러준 뒤에 빽스페이스로 공백 또는 문자를 원위치 시키고 이동시에 이런 증상은 해결이 된다고 합니다. 글을 쓸때의 밑줄만 문자에서 없어지지 않는다면 이러한 증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구글크롬 한글입력 오류 해결방법 






이러한 현상을 잠시나마 해결할수가 있는 '구글 크롬 카나리아' 버전이 있습니다.


링크 :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canary/

 

카나리아 빌드는



- 최신 크로미엄 버전과 동일한 버전을 다른 폴더에 중복 설치하는 버전

-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합니다. 그걸 위해서 거의 매일 패치됩니다.

- 일반 크롬과 달리 노란색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 크롬과 달리 테스트용 버전이기때문에 플로그인 충돌등 버그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 크롬보다 빠를수도 있지만 안정적이지 못합니다.




등등의 특징이 있습니다. 카나리아 버전은 개발자 및 얼리어답터용으로 설계가 되어있으므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현재 크롬 카나리아 빌드는 버전이 77.0.3851.0 빌드로 구글크롬보다 최신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해당 버그는 고쳐져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