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패스오브엑자일[POE] 한글 채팅이나 입력이 안될때 간단 해결방법!



패스오브엑자일을 하시다 보면 가끔 한글이 입력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집에서 할때는 아무렇지 않았는데 PC방을 갔는데 한글이 안되면 계속 안되더라고요. 제가 그래서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바로 [날개셋 한글 입력기]입니다. 순서대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링크로 들어가셔서 각 컴퓨터에 맞는 32비트, 64비트용으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요새는 앵간해서는 64비트일겁니다. 



설치할 때 주의 사항 (매우 중요!!)

  • Windows는 리눅스나 macOS과는 달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삭제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이런 특성으로 인해 IME를 업데이트 하기도 어려운 운영체제입니다. 날개셋 한글 입력기를 운영체제의 기본 IME로 사용하고 계셨다면, 새 버전을 설치하기 전에 먼저 운영체제의 기본 IME를 날개셋 말고 MS IME 같은 다른 것으로 *반드시* 바꾸시기 바랍니다.
  • 안티바이러스(백신) 내지 보안 솔루션을 사용 중이라면 번거롭지만 끄실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프로그램을 받아도 제대로 열리거나 설치되지 않는다면 원인은 대부분 이것 때문입니다. 아마 이 프로그램이 디지털 서명을 받지 않아서 그런 것 같으나, 현재로서는 뾰족한 해결책이 없습니다. 이 점에 관해서는 불편을 끼쳐서 죄송합니다.







구현체는 그냥 다 체크되어있는 상태로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다 되었다면, PC오른쪽 하단에 [한] 이라는 아이콘이 떠있을 겁니다. 클릭해 주신 뒤에 [Microsoft 입력기] 에서 [날개셋 한글 입력기]로 바꿔줍니다.


바꿔주신뒤에 패스오브엑자일에 들어가셔서 한글로 채팅을 쳐보시면 되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궁금한것이 있거나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