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에 요일 표시하는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요일이 궁금해질때가 있으실 겁니다. 그럴 때마다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거나 클릭해서 요일을 알아보는데요. 이렇게 귀찮게 볼 필요없이 작업 표시줄에 바로 요일을 표시할 수는 없을까 했는데 가능했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요일을 표시하기 위해서는 "날짜 형식을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제가 사진과 글로 순서대로 알으켜 드릴테니 따라 오시면 됩니다.





▲ 먼저 윈도우10 제어판을 들어 가셔서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가 주어서 직접 날짜 형식을 변경하기 위해 들어가 줍니다.







▲ '날짜 및 시간'을 들어가 주신뒤에 오른쪽에 있는 관련 설정에서 '다른 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를 클릭합니다.





▲ 들어가 주신 뒤에, 위에 탭에서 '날짜 및 시간' 탭으로 들어가 준뒤에 방패 모양이 있는 '날짜 및 시간 변경'에 들어가 줍니다.





▲ 드디어 익숙한 모습이 눈에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아래에 있는 '달력 설정 변경' 으로 들어가 줍니다.






▲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날짜 설정 옵션으로는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저희가 추가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래에 있는 '추가 설정(D)'로 들어가 주면 '형식 사용자 지정'이 뜹니다. 거기서 위에 있는 탭중에서 '날짜'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저희가 찾던 날짜 변경이 나오는데요.


거기에서 '간단한 날짜'에 있는 "yyyy-MM-dd"로 되어 있는 것을 바꾸어 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yy/MM/dd'('ddd')' 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참고로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앞에 있는 yyyy를 4개를 한다면 2019로 보일테고, 저 처럼 yy를 2개만 하시면 19로 보이실 겁니다. 요일도 괄호 안에 있는 d가 3개면 '수' 로 표시가 되는데 d가 4개면 '수요일'로 표시가 됩니다. 각자 설정을 해주시고 오른쪽 아래에 '적용'을 해줍시다.





▲ 이제 확인을 해보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날짜 표시가 기존에는 2019-05-08 이라고 되어 있던 날짜 표시가 19/05/08(수)로 표시가 되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작업 표시줄 날짜 및 시간에 요일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1)

  • 길가던...호이
    2019.05.15 13:22

    우와..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